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KIM KOO
MUSEUM & LIBRARY

홈 > 소식 >



기념관소식 상세내용
제목 2022 백범지기 해단식 현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1-19 조회 600
첨부파일 1_IMG_4135.JPG

2023년 1월 19일(목), 백범 김구 선생이 꿈꾸었던 문화국가를 이루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활동하는

백범김구기념관의 서포터즈, '2022년 백범지기'의 해단식이 백범김구기념관 교육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의 모습을 공유합니다!



2022년, 2기 백범지기는 총 13명이 선발되었고 한 해동안 기념관의 홍보·해설·봉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따로 또 같이, 그리고 온라인에서 활동을 했기 때문에 굉장히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인 백범지기들!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해단식을 시작했습니다.

활동에 따른 수료기준을 달성한 9명의 백범지기가 수료증을 수여받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한 백범지기들도 꼭 기념관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한 해동안 백범지기가 했던 활동들을 다시 되짚어보았습니다.

첫 만남의 모습부터 되돌아보니 우리 백범지기들, 정말 많은 활동을 알차게 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조별로 기념관을 소개하기 위해 스토리보드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해냈던 영상제작 활동,

기념관의 크고 작은 문화행사들에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관람객들을 만났던 활동,

코로나 때문에 관람객을 많이 만나지 못한 아쉬움을 해소하며 온라인으로 시행했던 전시해설,

온라인으로 기념관과 독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스스로 기획·제작하여 게시했던 홍보물 제작까지!

백범지기뿐만 아니라 기념관도 즐겁고, 보람있는 활동들이었습니다.




.


백범지기들의 활동 소감도 나누어보았는데요,

두 해 연속 백범지기 활동을 하며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성장한 양규리 백범지기!

언니, 오빠들과 함께 활동했던 것들이 새로운 추억이 되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신 반승현 백범지기

영상 제작은 해보았지만 직접 카메라 앞에 서는 첫 경험이 기억에 남는다고 전해주었어요.

특히 반승현 백범지기는 지난 10월, 기념관의 개관 20주년 행사 취재와 기념관 관람 안내 영상을 제작해

큰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두 해 연속 활동해준 막내 이주안 백범지기와 온라인 해설에 힘써주었던 김민수 백범지기!

특히 이주안 백범지기는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의 발표 능력도 크게 향상되었다는 말을 기쁘게 해주었어요.

김민수 백범지기는 기념관의 여름방학교육을 책임지며 온라인을 통해 200여명의 시청자들께 전시해설을 해주셨답니다.




또한 두 해 연속 활동해주신 이연주 백범지기.

기념관에서의 활동을 통해 평소 관심갖고 있던 분야의 활동에도 도움이 되었다 말해주셨습니다.

이연주 백범지기는 특히 기념관의 홍보 활동에 큰 힘을 써주셨어요.




백범지기들의 활동 소감을 듣고 정도주 기념사업부장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백범지기들이 기념관의 목소리가 되어서 국민들과 관람객들께 김구 선생의 삶과 이야기를 잘 전달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백범지기 활동이 끝나더라도 기념관에서 또는 밖에서 백범 김구 선생이 꿈꾸었던 문화국가를 이루기 위해 계속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함께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고, 드디어 수료증 전달의 시간입니다!








다시 한 번 모든 백범지기들께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한 백범지기들에게도 수료증과 기념품을 꼭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튼튼한 가방 속 가득 기념품도 증정했습니다.

오늘 참석하지 못한 백범지기를 위해 어떤 선물을 드리는지는 비밀에 부칩니다!



모든 백범지기가 열심히 활동해주셨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주신

우수 백범지기를 선정해 메달을 증정했습니다.



선정된 우수 서포터즈는 바로 양규리, 반승현 백범지기!

그리고 해단식에 참석은 못하셨지만 안예빈 백범지기까지 세분이 선정되었습니다.








메달 증정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우수 백범지기로 선정되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시관 좌상 앞에서, 김구 선생님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습니다.





작년 한 해, 백범지기 덕분에 풍성하고 알찬 컨텐츠로 관람객과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기념관과 함께 한 추억과 경험이 백범지기의 마음 속에 오래도록 남아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백범김구기념관 서포터즈 백범지기는 홍보 분야 서포터즈로 개편해 돌아올 예정입니다!

김구 선생과 백범김구기념관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목록
이전글
2023년 새해 맞이 효창원 애국선열묘역 참배
다음글
2023년 4월(4/11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 소.소.소 이벤트 현장